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공략】잉걸불 수액 숲 둘러보기

by Blank 2021. 1. 9.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 농장 남쪽에 위치한 잉걸불 수액 숲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지도

스타듀밸리 전체 지도는 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 지역 맵들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칼리코 사막이나 채석장 등은 게임 초반에는 막혀 있어서 갈 수 없지만 마을 회관 번들을 완성시켜 고장난 인프라를 수리하거나 조자 마트에서 조자 지역 개발 서식에서 돈을 지불하고 인프라를 수리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해당 맵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잉걸불 수액 숲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잉걸불 수액 숲(Cindersap Forest)이란?

잉걸불 수액 숲이란 농장 기준 남쪽, 펠리컨 마을 기준 서쪽에 위치한 숲으로 이곳에 마니의 목장레아의 오두막, 하수도, 폐가, 마법사의 탑, 비밀의 숲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숲'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종류의 많은 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이곳의 나무들은 베어도 베어도 계속 자라나기 때문에 다시 심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단, 밑동까지 완전히 제거해야 다시 자람)

 

건물

사진 이름 거주자 설명
마니의 목장
(Marnie's Ranch)
마니, 재스, 셰인
지도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가축과 그와 관련된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니와 그녀의 조카 재스, 셰인과 함께 살고 있으며
월요일, 화요일, 가을 18일, 겨울 18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게를 운영합니다.

건물 출입 : 오전 9시 ~ 오후 6시
레아의 오두막
(Leah's Cottage)
레아
마니의 목장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레아의 거주지입니다. 레아와의 호감도2를 달성해야 출입이 가능하며 레아와 결혼하더라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마법사의 탑
(Wizard's Tower)
마법사
지도 서쪽 맨 끝에 위치에 있으며 오전 6시부터 오루 11시까지 열려있습니다. 마법사의 탑의 문은 마을 회관에 들어가 공예실의 황금 두루마리를 읽기 전까지는 잠겨있습니다.
마법사와의 호감도4를 달성하면 탑 내의 지하실에 출입이 가능해지고 이곳에서 환영의 제단을 통해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폐가
(Abandoned House)
모자 생쥐
지도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첫 업적을 달성한 후 플레이어에게 생쥐로부터 편지가 오는데 그 이후에는 모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모자는 1,000골드에 판매하며 모자는 순전히 장식용입니다. 업적을 달성할 때마다 새로운 모자가 나타납니다. 달걀 축제나 얼음 축제가 열릴 때도 모자가게가 있습니다.

※ 휴무일 없음

 

비밀의 숲 (Secret Woods)

큰 통나무로 막힌 입구

지도 북서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초반에는 입구가 큰 통나무로 막혀 있고 철 도끼 이상의 도구로 업그레이드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채집물, 단단한 나무 등을 수확할 수 있으나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슬라임이 출몰합니다.

 

여행 카트(Traveling Cart)

마법사의 탑과 비밀의 숲 입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상인은 임의의 아이템을 한정된 수량(각각 1~5개)을 판매합니다. 현재 계절 외의 물건도 판매하고 있어 꾸러미 완성에 도움이 됩니다. 여행 카트의 가격은 방문할 때마다 제각각이며 보통은 바가지를 씌우지만 원래 가격보다 싼 물건이 나올 때도 가끔 있습니다.

 

평소 여는 시간 : 오전 6시 ~ 오후 8시 (※ 金, 日만)

야시장(겨울 15~17일) : 오후 5시 ~ 오전 2시

 

하수도(The Sewers)

게임 초반에는 잠겨 있으며 박물관에 아이템을 60개 기증하면 열쇠를 받는데 이를 통해 해금할 수 있습니다. 크로버스가 이곳에 살며 희귀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으며 펠리컨 마을 하수도 뚜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쓰레기 곰

하수도 근처에 있는 곰으로 3년차 이후 비가 오지 않는 날에 첫 등장합니다. 쓰레기 곰을 누르면 자신이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을 말풍선에 표시하는데 빡침주의 인내심을 가지고 4번의 부탁을 전부 들어준다면 쓰레기 곰이 팬파이프를 연주한 뒤 우산을 펼쳐서 날아가며 물가 근처의 나무와 덤불 쓰레기들을 치워주고 타운으로 날아가 팸의 집 앞마당의 쓰레기들을 치워주며 더스티의 개집을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참고한 사이트 / 이미지 출처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is the #1 resource for the country-life RPG Stardew Valley, covering gameplay, villagers, quests, fishing and more.

stardewcommunitywiki.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