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공략】해변 둘러보기

by Blank 2021. 2. 16.
반응형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 펠리컨 마을 남쪽에 위치한 해변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지도

    스타듀밸리 전체 지도는 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 지역 맵들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칼리코 사막이나 채석장 등은 게임 초반에는 막혀 있어서 갈 수 없지만 마을 회관 번들을 완성시켜 고장난 인프라를 수리하거나 조자 마트에서 조자 지역 개발 서식에서 돈을 지불하고 인프라를 수리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해당 맵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변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변(The Beach)

    낚시할 때 자주 들락날락 할 장소이며 너무 당연하지만 바다이기에 스타듀밸리에서 가장 수심이 깊으며 낚시가 잘 되는 곳입니다. 다만 낚시 스킬이 어느정도 숙련되어야 낚시하기가 수월합니다. (강에 비해 난이도가 비교적 높음)

    여름에는 루아우 축제달빛 해파리들의 춤 축제가 개최되며 겨울 15~17일에는 야시장이 열립니다.

     

    야시장(겨울15~17일)의 모습
    늙은 선원
    인어의 펜던트

    조수 웅덩이 있는 곳으로 가는 다리 (빨간 원 그려놓은 곳)는 처음에는 망가져 있기 때문에 나무 300개를 주고 수리를 해 줘야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비가 오거나 폭풍이 치는 날씨일 때 북쪽 가장자리에서 늙은 선원이 서 있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는데 그에게서 인어의 펜던트를 5000g에 구입하여 결혼 가능 NPC에게 건네 줌으로써 청혼이 가능합니다.

     

     생선 가게(Fish Shop)

    생선 가게
    윌리

    해변 남쪽 부두 끄트머리에 위치해있으며 이름 그대로 생선 가게이자 윌리의 집입니다.

    낚싯대나 미끼, 게잡이 통발 등의 다양한 낚시 도구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낚시 스킬이 좋아질수록 더 다양하고 좋은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의 경우 특이하게도 비가 오지 않는 날의 경우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1.5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이벤트

    마을회관이나 조자마트 번들을 다 채우신 경우 윌리가 플레이어에게 상점 뒷방으로 초대장을 보내는데 도착하자마자 플레이어는 1000g의 요금으로 진저 섬으로 여행하기 위한 수리할 수 있는 오래된 보트가 있는 숨겨진 부두를 찾게 됩니다. 보트가 수리되면 상점의 문은 오전 8시에 열리지만 윌리의 일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보트 수리에는 단단한 나무 200개, 배터리팩 5개, 이리듐 주괴 5개가 필요합니다.

     

     엘리엇의 오두막(Elliott's Cabin)

    외관
    내부
    엘리엇

    엘리엇이 거주하고 있는 집으로 해변 입구 동쪽에 위치해있으며 엘리엇과 호감도 2를 채워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출입 가능 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는 엘리엇과 결혼하더라도 변하지 않습니다.

    TMI로 오두막의 벽은 레아가 칠했다고 하며 1.4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플레이어가 피아노를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 이미지 출처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is the #1 resource for the country-life RPG Stardew Valley, covering gameplay, villagers, quests, fishing and more.

    stardewcommunitywiki.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