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 공략】광산 부근 둘러보기

by Blank 2021. 2. 16.
반응형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듀밸리 펠리컨 마을 북동쪽에 위치한 광산 부근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지도

    스타듀밸리 전체 지도는 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 지역 맵들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칼리코 사막이나 채석장 등은 게임 초반에는 막혀 있어서 갈 수 없지만 마을 회관 번들을 완성시켜 고장난 인프라를 수리하거나 조자 마트에서 조자 지역 개발 서식에서 돈을 지불하고 인프라를 수리하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해당 맵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럼 광산과 산맥, 채석장, 철로 등이 위치한 광산 부근을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산 부근

    로빈의 목공소부터 텐트까지의 영역은 산맥으로 분류하며 그 옆에 광산, 또 그 옆에 채석장 이런 식으로 분류합니다.

     

     산맥

    펠리컨 마을 북쪽에 위치해있으며 이곳에 로빈의 목공소(목공 작업실), 텐트, 철로 입구가 위치해있습니다.

     

     로빈의 목공소(=목공 작업실, Carpenter's Shop)

    로빈

     

    드미트리우스
    세바스찬
    마루

    마을 목수 로빈이 운영하는 목공소이며 그와 동시에 그녀의 가족 세바스찬, 마루, 드미트리우스 총 4명이 거주하는 집이기도 합니다. 가구를 팔거나 농가를 업그레이드 시켜주거나 농장에 새로운 건물을 짓거나 할 때 자주 들리게 될 곳이죠.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화요일에는 휴무이며 금요일의 경우 오후 4시에 폐점합니다.

    영업 시간과는 무관하게 출입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TMI+ 자잘한 팁) 비 오는 날을 제외한 화요일에는 로빈이 가게 문을 닫고 캐롤라인, 조디, 에밀리, 마니와 함께 운동하기 위해 피에르네 잡화점에 모이는데 이때 로빈이 판매 카운터를 지나갈 때(오전 9시 40분) 로빈이 가는 길에 장애물을 둬서 막으면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트 인권 침해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금요일 오후 4시에 로빈이 드미트리랑 살롱으로 놀러갈 때도 길을 막으면 상점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텐트(Tent)

    텐트 외관
    텐트 내부
    라이너스

    스타듀밸리의 유일한 노숙자(자칭 자연인) 라이너스가 살고 있으며 라이너스와 친해지고 싶지 않다면 별 볼일 없는 곳입니다. 호감도 상관없이 마음껏 들락날락 가능합니다.

     

     철로(Railroad)

    1년차 여름 3일에 지진이 발생하면서 해금되는 맵으로 저 철로에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확률적으로 열차가 이 지역을 지나가는데 플레이어가 다른 맵에 있을 경우 좌측 하단에 "열차가 스타듀밸리를 지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화물차가 지나갈 때 주위에 있으면 돌, 석탄, 철광석, 나무, 정동석, 레프러콘 신발 등의 다양한 자원이나 아이템들을 주울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열차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흔한 열차는 나무, 석탄, 돌 등의 자원을 실은 열차입니다.

     

    1. 옆면에 조자 로고가 표시된 어두운 회색 열차

     

    2. 객차만 있는 열차

     

    3. 겨울에만 나타나는 선물이 실린 빨간 열차

     

    그 외에도 다른 열차보다 2배 빠른 화물 열차창문에 빗장이 쳐진 파란 열차 등이 종종 지나가곤 합니다.

     

    ⚠ 주의사항 ⚠

    ※ 지나가는 열차에 다가가거나 도구나 무기를 휘두르면 데미지를 받고 튕겨나가니 잠시 물러서주셔야 합니다.

     

     기차역(Train Platform)

    철로 북쪽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불가사의한 치" 퀘스트를 깰 때 이곳에 볼일이 생길 겁니다.

    하비와의 호감도 10 이벤트도 이곳에서 발생합니다.

     

     스파(The Spa)

    스파 건물 외관

    철로맵 남서쪽의 건물을 가리키며 내부로 들어가면 여성 탈의실과 남성 탈의실 2개가 있으며 온천의 경우는 성별무관 공용입니다.

    온천에 들어가있으면 체력이 회복되며 24시간 영업이며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니와의 호감도 10 이벤트가 이곳에서 발생하며 남성 탈의실에서는 알렉스가 운동을 하고 가곤 합니다.

     

     마녀의 늪(Witch's Swamp)

    마을회관 혹은 조자마트 번들을 완료하면 "어둠의 탈리스만" 퀘스트가 들어오게 되는데 이를 깨기 위해 이곳에 들어가야만 합니다. 안에는 마녀의 오두막이 있으며 이곳에서 이혼한 이전 배우자의 기억을 지우거나 낳은 아이를 비둘기로 만들어 떠나보내거나 하는 등의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농장 윗길(=오솔길)

    오솔길이라고도 부르며 쉽게 말해 농장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산(The Mines)

    로빈 목공소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1년차 봄 5일이 지나면 해금됩니다.

    광산은 지하 120층까지 존재하며 많은 바위들을 곡괭이로 캐며 돌, 광석, 정동석 등의 자원을 얻을 수 있고 더 아래층로 내려갈수록 더 다양하고 질 좋은 광석들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강력해지기 때문에 대미지에 대비하여 HP를 회복시켜 줄 충분한 음식 아이템들과 업그레이드된 무기를 가지고 갑시다.

     

     모험가의 길드(Adventurer's Guild)

    모험가 길드 외관
    모험가 길드 내부
    말론

    광산 바로 옆에 위치해있으며 말론과 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광산에서 몬스터를 해치우기 위한 무기와 신발, 반지 등의 아이템들을 사거나 팔 수 있으며 첫 퀘스트 "가입"을 완료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채석장(Quarry)

    마을 회관 공예실 꾸러미를 완성하거나 조자 지역 개발 서식에서 25,000g를 지불하고 무너진 다리를 수리하여 진입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광물들이 이곳에서 생성됩니다.

     

     참고한 사이트 / 이미지 출처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Stardew Valley Wiki is the #1 resource for the country-life RPG Stardew Valley, covering gameplay, villagers, quests, fishing and more.

    stardewcommunitywiki.com

     

    728x90

    댓글